달러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2020년 후반, 지금 모든 자산 가격이 올라가는 와중에 몇 안 되게 가격이 내려간 달러를 보며 이때다 싶었어요. 귀찮은 마음을 꾹 참고 이번에 외환통장 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외환 통장을 만든 이유는 2가지입니다.
1. 그저 달러를 모아두기 위해서.
나중에, 코로나가 사라진 후에 여행 가서 쓰기에도 좋고, 일명 환테크 수단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서요. 사실 환테크 자체는 수수료나 이런저런 이유로 조금 의미 없다고 생각하긴 하지만요.
2. 해외 주식 매수용 달러 모으기
저는 여러 가지 이유로 미래에셋에서 해외주식을 매매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외환보통예금을 사용하면 수수료 없이 달러를 미래에셋 해외주식 계좌로 돈을 보낼 수 있더라고요. 여러 가지 혜택(지점 혜택이라던가)으로 증권사 자체에서 저렴하게 환전하는 것이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저는 그게 안돼서 차선택으로 국민은행 외환 통장을 선택하였습니다.
종로 같은 곳에서 95% 우대환율로 환전해도 증권사를 통하는 것만큼 이득이긴 하니깐요^^!
이제 차례로 국민은행 외환 통장과 달러현금카드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 아. 한 가지 주의하실 것이 있어요.
"근처에 국민은행 외환 ATM 기기가 있는 분들만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ATM 기기를 사용 안 하면 수수료가 붙는 것으로 알 고 있습니다."
1. 국민은행 어플로 외환 보통예금 만들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들을 차례대로 누르시면 됩니다.
차례로 "전체메뉴 -> 외환/환율 -> 외환예금 -> 외환보통예금 가입하기" 를 눌러 주시면 돼요.
마지막 사진까지 오셨다면 이제는 앱이 시키는 대로 계좌를 하나 만들어 주세요.
완성되면 메인 화면에 아래와 같이 계좌가 하나 새로 보인답니다.
2. 지점에 방문하여 달러현금카드 만들기
통장을 만드셨으면 이제 달러를 입금할 방법을 찾아야겠죠.
국민은행 외환 ATM기를 사용해서 입금하면 수수료 0원으로 달러를 입금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달러현금카드를 만들었어요. 달러 현금카드는 국민은행 지점에 방문하면 금방 만들어요. 행원분께 "외환 통장 현금카드를 만들러 왔습니다." 하면 만들어 주십니다.
제가 갔던 지점의 행원분은 달러 현금카드를 처음 만들어 보시는지, 처음에는 그런 거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그 말에 기죽지 말고 "아니요. 존재합니다." 하면 확인 후 만들어 줍니다.(2020년 12월 기준)
3. ATM기기로 달러 입금하기
근처에 존재하는 국민은행 외환 ATM 기기를 확인해 보고 그곳에서 달러를 입금하면 된답니다.
간단하게 입금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하면 수수료 없이 입금된 거 보이시나요?
ATM으로 입금한 달러는 출금도 수수료 없이 진행됩니다. 물론 달러 형태로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달러, 외환, 환전 관련되어서 좋은 정보들 갖고 계신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일상공부 > 투자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직 20대, 요즘 투자하는 것들(장외채권, 발행어음, RP, 달러인버스) (4) | 2022.11.14 |
---|